** 북바위산 (월악산국립공원)


2016-05-08, 지난 5월5일 덕주봉에서본 북바위산이 좋게보여 찾아가 보았읍니다.


덕주사입구에서 내려 물레방아휴계소까지 걸어가(10분) 북바위산 들머리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 등산시간 = 물레방아휴계소-북바위-북바위산정상-뫼악동 = 4시간 소요됨.



* 덕주사입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 뒤돌아 물레방아휴계소로 가면서 망폭대와 남문을 지나갑니다.. 이곳 남문에서 올라가면 용마산이 나온답니다..


* 월악산이 잘 보이네요..


* 물레방아 휴계소입니다..


* 등산로 입구입니다


*멋진 소나무들이 많은 산이네요..



* 전망좋은 바위에 올라왔읍니다.. 옆에있는 용마산도 잘보이고요..

 

* 영봉과 만수릿지도 보입니다..


 

* 노송과 바위들이 어루러져.. 산행에 즐거움을 줍니다..







* 1시간쯤 올라오면 북바위가 나옵니다.





* 옆에있는 용마산 입니다.. 멋있어 보이네요.. 이산도 가끔씩 등산객들이 찾는것 같더군요..



* 북바위산 정상으로 향합니다..


* 북바위를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 북바위상단에 올라왔읍니다.. 아래를보니 아찔하네요..



* 북바위산 정상으로 갑니다..



* 낣다란 바위를 지나고요..





* 북바위산은 1.5km 남았읍니다..




* 또 암봉을 오릅니다.. 기다란 암봉이네요..









* 좌측봉우리가 북바위산 정상니다..










* 넘어온 암봉을 뒤돌아 봅니다...




* 이곳에서 반대편에서 올라온 등산객들을 만납니다..


* 북바위산 정상입니다..



* 부봉,마패봉쪽 산입니다..


* 하산합니다.. 진달래꽃이 조금 피어있네요..



* 뫼악동으로가서 서울로 가기위해 수안보로 갈것입니다..


* 막걸리집인지 비닐하우스에 사람도 있네요.. 그냥 직진해서 계단으로 올라가면 임도가 나옵니다..

  임도 우측으로가면 뫼악동으로 내려가는 임도이고요.. 임도 철문옆으로 바로 올라가면 박쥐봉으로 가는 등산로입니다.. 리본이 걸려있지요..



* 뫼악동으로 내려왔읍니다..


* 뫼악동등산로 입구입니다..

  여기서 월악산방향으로 약 300m쯤 도로를따라 올라가면 사문리국공초소(마패봉입구)가 나옵니다..



* 택시로 수안보로와서 버스타고 서울로 왔읍니다..




'국내산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악산-만수릿지  (0) 2016.05.31
도드람산 (이천)  (0) 2016.05.17
월악산-덕주봉  (0) 2016.05.07
황장산 (월악산국립공원내,문경)  (0) 2016.05.02
대야산 (속리산국립공원내.괴산,문경)  (0) 2016.04.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