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망봉 **


 2014-03-02, 포천 이동에 있는 국망봉에 갔읍니다..

국망봉은 궁예의 폭정을 간언한 부인 강씨(국망봉 옆에 강씨봉도 있음)를 현재 강씨봉으로 귀향을 보내고서.. 후에 왕건에 패한 궁예가..이를 뉘우치고 강씨부인을 찾았으나, 이미 부인이 죽고난후로..일찌기 찾지못한 회한에 잠겨 이곳 국망봉에 올라 도성인 철원을 바라보았다하여.. 국망봉이라고 하였다고합니다..

 

국망봉은 경기 포천시 이동면과 가평군 북면 접경에 위치한 이 산은 주능선의 길이만도 15㎞에 이르는 경기도내의 제3고봉으로..

암봉이 거의 없는 육산이며, 해발 1,168m나 되기 때문에 산행이 쉽지만은 않은 산이다.

육중한 신세에 고산의 면모를 고루 갖추어 어느 계절에 찾더라도 웅장한 맛을 느끼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많은 적설량과 함께 주능선 일대의 설화와 상고대를 흔히 볼 수 있다.  

국망봉은 산세가 웅장해서 겨울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을 끊임없이 유혹한다.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드넓게 자리잡은 국망봉의 주능선은 정상까지 5개봉으로 형성되어 있어 오르락 내리락하는 등산의 묘미를 더해준다.

 

* 등산코스 :

 이동파출소옆길 - 생수공장(국망봉휴양림 매표소) - 우측으로, 정암저수지 아랫길 - 임도 - 제2등산로 철계단 - 국망봉대피소 - 국망봉 - 신로령 - 신로봉 -

- 다시 신로령으로 내려와/신로령(제1등산로) - 국망봉휴양림 - 생수공장 (6시간 30분 소요)

 

 

 

 

 

* 생수공장옆 국망봉 휴양림 매표소 입니다.

 

* 약 50m 올라가면, 우측으로 이정표가 있으며.. 생수공장 담을따라.. 정암저수지 뚝방아래길로 갑니다..

 

* 저수지 아랫길로 수로를 지나면 임도가 나오는데, 약 200m쯤가면 등산로 이정표가 나옵니다.. 언덕으로 올라가면 다시 임도와만나지요..

 

* 다시 임도와 만나는곳에 철계단과 이정표펫말이 있읍니다.. 여기서부터 정식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 약 2시간정도 힘들게 경사진 길을 올라오면 대피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쉬었다가 올라갑니다.. 쓰레기가 엄청 많네요...

  여기서부터 정상까지는 경사가 아주심한 깔딱고개 입니다.. 말로는 약 70도 정도 된다고 하더군요..

 

 

* 국망봉 정상 입니다.. 아무도 없이 조용하네요.. 이런 조용한 산정상이 좋읍니다..

 

 

 

* 아래에서 올라왔던 생수공장과 저수지가 보입니다...

 

* 견치봉과 강씨봉쪽을 봅니다...

 

* 화악산도 옆에 보이더군요...

 

* 앞으로 가야할 신로봉 도마치봉 백운봉쪽입니다..

 

* 광덕산,백운산도 보입니다..

  대부분 등산객들은.. 동서울->사창리행버스를타고, 광덕고개에서 내려 백운산에서부터 도마치봉 신로봉 국망봉으로 오더군요...이코스는 약 7-8시간 소요됩니다.

 

* 휴양림으로가는 중간 탈출로 (이름없는 삼거리, 지도에 있음) 입니다..(신로령 못가서 있으며, 이정표도 망가져 있더군요)

   좌측으로,  정암저수지쪽 (휴양림) 하산길에 리본들이많이 걸려있읍니다...

 

* 멀리 신로봉이 보입니다.. 바위봉우리 입니다..

 

 

 

* 신로령에 왔읍니다..

  직진하면 신로봉, 우측은 도마치봉 백운산쪽, 좌측은 휴양림하산길(장암저수지까지 5.25km) 입니다...

 

* 신로봉을 올라갑니다  999m 라고 하내요..

   하산길은 장암리(저수지)까지 5.25km 라고 써있네요...

 

* 멀리 도마치봉, 백운산, 광덕산이 보입니다..

 

* 신로봉입구에 군부대 방카도 있네요.. 추우면 들어가서 추위를 피할수 있겠읍니다..

 

* 신로봉 정상입니다..

 

* 신로봉정상에서보는.. 백운산쪽입니다..

 

* 맨 오른쪽이 올라갔던.. 국망봉 입니다..

 

* 화악산쪽 입니다..

 

* 다시 신로령으로 내려와 휴양림쪽으로 하산 합니다... 계곡에 폭포도있고 물이 좋읍니다...

 

* 휴양림 바로 위에있는 운동장 입니다.. 여기서 임도-하산길로 가지말고, 휴양림쪽으로 하산해야 빠릅니다...

국망봉자연휴양림의 운동장(배구장 등)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오른쪽의 내리막길로 들어선 다음 국망봉자연휴양림의 찻집, 어린이놀이터 등을 지나고 장암저수지를 지나 매표소까지 가는데 16분 정도 걸린다.

 

 

* 등산지도 입니다... 6시간30분 소요됩니다..

 

 

* 동서울터미널에서 이동행 06시20분발 버스를타고, 이동에 07시30분경 도착, 택시로 국망봉휴양림(생수공장)까지 (5000원)간다음

  08시경부터 국망봉 등산을 시작합니다..

  14시30분에 휴양림 입구로 하산하여.. 이동으로 택시타고 나와..

  이동에서 동서울행 버스를타고 왔읍니다.. 동서울행버스는 많읍니다(한시간에 2-3대씩 있더군요)...

 

* 국망봉 산줄기에는 군부대 방카가 많이 있읍니다..

  추우면 이속에 들어가 낙옆으로덮고 추위를 피할수는 있을텐데도..

  그런데도 겨울만되면 몇명씩 동사하거나 길을헤메다 죽는사고가 자주 일어난다는 산입니다..

 

'국내산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곡산 ( 335m, 성남-분당)  (0) 2014.03.22
대관령 삼양목장  (0) 2014.03.09
소백산-국망봉  (0) 2014.02.17
관악산의 겨울  (0) 2014.02.09
설악산-겨울 신선대  (0) 2014.01.21

+ Recent posts